보이스틱 : 국내산 박하로 만든 마시는 목캔디

보이스틱 : 국내산 박하로 만든 마시는 목캔디

보이스틱 : 국내산 박하로 만든 마시는 목캔디

클라이언트

(주)농업회사법인 티후

파트너

갬무, 최우정

완료일

2024년 12월 28일

분야

농식품

지원 서비스

Branding

Design

보이스틱 제품 사진
보이스틱 제품 사진
보이스틱 제품 사진

1. 프로젝트 배경

창업 계기

보이스틱(Voice Stick)은 국내산 박하를 활용한 신개념 마시는 목캔디입니다. 기존 목캔디 제품들은 오랜 시간 입에 물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해외산 멘톨 원료를 주로 사용해왔습니다.

따라서 신선한 국내산 박하를 원료로 사용하여 더욱 깊은 향과 강한 시원함을 구하여 노래방, 강의, 발표 등 즉각적인 목 관리가 필요한 상황에서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음료형 스틱 제품 개발하고자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도전 과제

  1. 국내산 원료의 차별화

    • 기존 멘톨 제품은 해외산 페퍼민트를 사용 → 국내산 박하는 신선하고 향이 강한 장점이 있음

  2. 간편한 섭취 방식 개발

    • 기존 목캔디는 입에 오래 머금어야 효과를 볼 수 있음 → 즉각적인 효과를 주는 음료형 포맷 도입

  3.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브랜딩

    • 트렌디한 감각으로 올리브영 매대에서도 어울리는 디자인을 구현

2. 프로젝트 목표

1.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 네이밍: 보이스틱(Voice Stick) – 목소리(Voice) + 스틱(Stick)으로 직관적인 제품명

  • 슬로건:


2. 패키지 디자인

  • 레몬맛 직관적 표현: 레몬 실사 이미지 활용

  • 촉각적 요소 추가: 형압/코팅 후처리로 상쾌함 강조

  • 강렬한 컬러 & 볼드한 폰트: 젊고 힙한 느낌을 살리고, 즉각적인 효과를 강조

3. 프로젝트 진행 상세

3-1.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네이밍 및 제품 컨셉

단순히 국내산 박하를 사용했다라는 제품 특징보다, 어떤 고객들이 먹어야 하는지 명확한 이유와 타겟에 집중하여 제품 네이밍과 컨셉을 설정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

"간편하게, 시원하게, Voice Stick!"

"보이스틱으로 고음도 시원하게"

스틱형 제품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시원한 박하성분으로 목관리를 할 수 있다라는 내용과, 그 제품을 사용할만한 페르소나의 이미지가 그려질 수 있도록 스토리를 설정했습니다.

브랜드 비주얼

  • 로고: 강렬하고 직관적인 폰트

  • 컬러 시스템: 상쾌한 느낌을 주는 블루·옐로우 컬러 조합

  • 타이포그래피: 볼드한 글자로 젊고 트렌디한 무드 강화

3-2. 상품 패키지 디자인

핵심 목표

  •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시선을 끌 수 있는 디자인

  • 목에 닿는 상쾌함을 강조하는 형압·코팅 후가공 적용

스틱형 포맷

  • 휴대성과 편리함을 고려한 스틱 파우치 디자인

  • 간편한 섭취를 위해 1회 사용량을 정확히 조절

4. 결과 및 성과

와디즈 펀딩 진행 중

  • 제품 시장 검증을 위해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

  • 국내산 원료, 빠른 효과, 젊은 감각을 강조한 스토리텔링으로 후원 유도

타깃 고객층 명확화

  • ‘노래 부르는 사람’을 주요 타깃으로 선정

  • 코인 노래방, 음악 크리에이터, 강의·발표자까지 확장 가능성 확인

5. 클라이언트와 파트너 인터뷰

클라이언트 인터뷰

기존 ODM 모델에서 자체 브랜드 전환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브랜드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D2C 제품의 신선함과 합리적인 가격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신선도와 제조공정에서의 신뢰성을 강조하여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티후"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귀사의 비즈니스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나요?

브랜드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D2C 제품의 신선함과 합리적인 가격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신선도와 제조공정에서의 신뢰성을 강조하여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협업 경험은 어떠셨나요?

브랜드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D2C 제품의 신선함과 합리적인 가격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신선도와 제조공정에서의 신뢰성을 강조하여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파트너 인터뷰

이 프로젝트에서 담당하신 역할은 무엇이며, 프로젝트의 어떤점이 특히 흥미로웠나요?

브랜드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D2C 제품의 신선함과 합리적인 가격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신선도와 제조공정에서의 신뢰성을 강조하여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디자인 작업 과정에서 직면한 주요 도전 과제는 무엇이었으며, 이를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브랜드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D2C 제품의 신선함과 합리적인 가격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신선도와 제조공정에서의 신뢰성을 강조하여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로컬 프로젝트를 통해 농촌지역 및 농업에 대한 인식변화가 있었나요?

브랜드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D2C 제품의 신선함과 합리적인 가격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신선도와 제조공정에서의 신뢰성을 강조하여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주)다른파도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 섬진강대로 2513-31

All rights reserved by (주)다른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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